임실군 원스톱 복지서비스 활발히 전개
임실군 원스톱 복지서비스 활발히 전개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19.11.0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맞춤형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석구석 찾아 나선다.

6일 군에 따르면 지난 9월 조직개편을 통해 찾아가는 보건복지전담팀을 12개 전 읍·면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기존 4개 읍·면에만 국한되어 설치 운영했던 찾아가는 보건복지전담팀을 조직개편에 따른 인력을 확충하고 공공서비스 플랫홈 기능을 강화 등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전격 시행하게 됐다.

4개 권역을 제외한 일반 읍·면의 복지업무는 급여신청 및 서비스 지원 등으로만 이루어졌다.

또한 취약계층에 대한 찾아가는 복지상담, 통합사례관리와 맞춤형 복지서비스 등은 4개 중심 읍·면에서만 전담하고 있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찾아가는 상담 등을 위한 인력확충 및 서비스 기반 마련이 절실했었다.

이에 군은 지난 9월 찾아가는 보건복지 인프라 확대를 위해 사회복지 전담인력 7명과 방문간호직 5명을 읍·면 등에 추가 배치해 찾아가는 보건복지 전담팀 설치를 완료하고 지난 10월에는 읍·면 순회 간담회와 관계자 회의 등을 통해 추진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읍·면 찾아가는 보건복지 전담팀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여 방문상담과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통합사례 기능을 전담하게 된다.

특히, 방문간호직의 읍·면 배치를 통해 사회복지담당자와 협업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여 지역주민의 복지 체감도를 한층 높일 예정이다.

심민 임실군수는 “읍·면의 종합 원스톱 복지서비스 상담을 강화하고 민·관 협력 강화를 통해 촘촘한 사회 안전망 구축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통해 더불어 살고 싶은 행복한 임실군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