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코스타리카 사회적경제를 배우다
전주시, 코스타리카 사회적경제를 배우다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9.11.0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북중미 사회적경제의 우수 모델로 제시되고 있는 코스타리카의 사례를 배우고 논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5일 전주시는 전주 도시혁신센터 다울마당에서 시민과 공무원, 사회적경제·사회혁신 분야 중간지원 조직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차 사람의 도시 사회혁신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사회혁신 아카데미에는 한국·코스타리카 의원 친선협회장을 맡고 있는 까렌 니뇨 코스타리카 국회 외교통상위원장이 강사로 초청돼 ‘코스타리카의 우수 사회적경제 및 사회혁신’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까렌 니뇨 위원장은 이날 코스타리카의 우수 사회적경제 및 사회혁신 분야를 전주시에서 접목할 수 있는 방법과 사회적경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했다.

까렌 니뇨 위원장은 라틴대학 법학과 고급학사를 졸업하고 변호사로서 로펌에서 근무하다 지난해 2월 국회의원에 당선됐다.

현재 국회 외교통상위원장과 코스타리카와 한국 의원간 친선협회장을 맡고 있다.

전주시는 앞으로도 청년·시니어·디지털·시민사회 혁신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혁신 방향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정책 현장에서 근무하는 공무원의 역량 강화, 시민사회단체와의 신뢰 구축 및 사회적 네트워크 강화 등을 위해 선진 우수사례와 혁신정책을 배우는 ‘사람의 도시 사회혁신 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전주시 사회적경제지원단 관계자는 “코스타리카 국민들의 행복 원천으로 손꼽히는 사회적경제와 사회혁신 사례를 배우기 위해 이번 강연을 마련했다”면서 “신뢰·연대·협동 등 사회적가치를 기반으로 변화하고 혁신하는 시정을 펼쳐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