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전북지부 ‘대한민국 경로효친대상’ 국회부의장상 수상
IWPG 전북지부 ‘대한민국 경로효친대상’ 국회부의장상 수상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9.11.0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전북지부(지부장 여미현)은 지난 2일 전북 전주시청 강당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경로효친대상’ 시상식에서 국회부의장상을 수상했다.

이날 여미현 지부장을 비롯해 IWPG 전북지부 조연옥 평화위원장은 국회교육의장상을 올해 평화위원장으로 임명받은 전주지역아동센타 김혜란 센타장, 남북하나로예술단 김홍란 단장과 평화의 후원자인 홍익 효충예절 문화원 천리향 원장, 한국서당훈장교육원 전한준 원장 등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여미현 지부장은 “올해로 14회를 맞은 행사에 평화와 봉사의 일에 함께 하는 평화위원장들과 또 아낌없이 평화의 일에 후원해주시는 후원자분들과 함께 수상하게 되어 더 없이 기쁘고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어르신들을 위해 부족하지만 더 따뜻한 마음과 사랑으로 내 아버지, 어머니처럼 함께 하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IWPG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와 유엔글로벌소통국(UN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로서, 평화 국제법 지지와 촉구 활동, 여성평화교육, 전 세계 여성 평화 네트워크, 평화 문화 전파 사업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IWPG 전북지부는 지난 9월 ‘제5회 열린통일강좌’를 2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개최한 바 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