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화가 강승완 화백, 덕암교육상 수상
서양화가 강승완 화백, 덕암교육상 수상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9.11.0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양화가 강승완 화백이 학교법인 덕암학원(이사장 유홍렬)설립 65주년 기념행사에서 최고의 상인 덕암교육상을 수상했다.

 덕암학원은 지난 1954년 (故)곽용훈 선생님이 세우고 제2설립자이신 유홍렬 교육학박사는 건강하고 성실한 지성인을 기른다는 교육이념으로 태동해 덕암학원 산하 덕암중·덕암고·덕암정보고 등 3개의 중·고 학교에서 5만여명이 졸업했다.

 학교법인 덕암학원 놀이마당에서 열린 설립 65주년 기념식과 덕암교육상 수상식에는 유홍렬 덕암학원 설립자를 비롯해 외부인사들과 교직원, 학생들이 참석해 김제 교육에 새로운 기틀을 마련한 덕암학원 설립과 덕암교육상 수상을 축하했다.

 덕암교육상을 수상한 서양화가 강승완 화백은 원광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왕성한 작업 열정으로 20대 후반부터 두각을 나타낸 작가로 ‘오늘 그리지 않는 작가는 내일도 그리지 않는다’그리고 ‘항상 준비된 자 에게만 주어진다’라는 신념을 가지고 있는 작가이다.

 서양화가 강승완 회백은 30세에 첫 개인전을 시작으로 한국,일본,중국 등에서 개인전 60여회를 개최했으며 30대에 대한민국미술대전 최연소 심사위원(2003,2011)을 역임하는 등 대한민국미술대전 초대작가로서 외길을 걸어왔으며 300호 등 작업에 전념하는 중견작가이다.

 서양화가 강승완 화백은 대한민국미술대전 특선2회, 현대미술대상, 다프대상, 오사카아트페어우수작가상, 칭다오아트페어우수작가상, 오늘의 작가상본상, 한무리미술상, 전북미술상, 석운문화상, 전라북도미술대전 부운영위원장과 심사위원장 외 각 도전 등 40여회 심사위원을 역임했다.

 서양화가 강승완 화백은 현재 대한민국미술대전초대작가. 전라북도미술대전초대작가, 최성기창지전속작가, 한국구상대전운영위원장, (사)다프국제아트페어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