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정책, 개선점은 무엇인가’ 토론회 가져
‘청년정책, 개선점은 무엇인가’ 토론회 가져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11.0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적폐청산특별위원회(위원장 이덕춘)가 2일 오후 1시 전주내 앞 카페에서 ‘청년정책, 개선점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네번째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의 좌장을 맡은 이덕춘 위원장은 “청년들이 대한민국을 이끌어야 미래가 있는데 그렇게 할 수 있는 제도적 밑받침이 부족한 실정이다”며 “청년정책으로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 청년패널들이 가감없이 의견을 제시해달라”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이어“청년이 꿈을 이룰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서는 청년들이 우리 사회의 주역이 되어야하고 정책적으로 이를 뒷받침해야된다 ”고 주장했다.

 이도현 학생패널(전주대 역사문화컨텐츠학과 3학년)은 “학생들이 대부분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하는데 이것은 현실적으로 괜찮은 일자리를 찾기가 어렵기 때문이다”며 “공무원이 아니라 꿈을 이루고 살 수 있는 대한민국이 될 수 있는, 이것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제도적 장치가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다운 학생패널(전주대 역사문화컨텐츠학과 1년)은 “정책의 실시보다 공감이 먼저다”며 “청년과 공감을 통해 정책이 만들어져야 호응도 클 것이다”고 탁상행정을 비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적폐청산특별위원회는 13일 우리지역 노동문제는 무엇인지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