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범기 전북도 정무부지사, 전북 선도기업 ㈜에스모터스 방문
우범기 전북도 정무부지사, 전북 선도기업 ㈜에스모터스 방문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11.0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 우범기 정무부지사는 1일 전라북도 선도기업으로 완주군에 위치한 ㈜에스모터스와 전주시에 위치한 ㈜데크카본을 연달아 방문해 생산시설 견학과 애로사항 청취 등 기업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주)에스모터스는 2013년 설립과 동시에 메르세데스-벤츠와 파트너십을 맺고 2015년 완주군에 정착 후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에 자체 개발한 시스템과 디자인으로 완성한 프리미엄 미니버스 및 리무진 밴을 생산, 단기간에 높은 판매 성장률을 보이는 등 프리미엄 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데크카본은 전투기용 브레이크 디스크, 초고온 내열재 및 프리미엄 자동차용 탄소-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를 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특히, 항공/방산 무기 분야의 탄소 복합재로서는 세계적 수준이다.

 ㈜에스모터스 손주원 대표는 “올해 선도기업에 선정되고 성과를 만들어가는 과정이다”면서 “현재는 다임러 드럭 코리아와 협약을 체결하여 차량을 생산하고 있지만 미래에는 에스모터스라는 이름을 걸고 상용차를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데크카본 강희원 대표는 전라북도와 함께 탄소산업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탄소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했다.

 우범기 정무부지사는 “성장가능성 있는 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전라북도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체계를 더욱 강화하여 도내 중소기업들이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가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