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주얼팰리스 보석대축제 폐막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주얼팰리스 보석대축제 폐막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9.11.03 10:2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5일부터 지난 3일까지 열린 익산 국화축제에 71만명이 방문했다. 이번 국화축제를 통해 농가 소득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익산=김현주 기자

 익산 중앙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된 ‘제16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와 왕궁면 주얼팰리스와 보석테마 관광지 일원에서 개최된 ‘2019 주얼팰리스 보석대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익산의 대표 축제인 천만송이 국화축제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고자 하는 많은 이들의 발길을 끌었다.

 국화축제는 지난달 25일부터 지난 3일까지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은 총 71만명으로, 지난해보다 7만명이 증가해 매년 발전하고 사랑받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지난해부터 도입된 특별전시장 유료화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농·특산물 판매부스 확대는 농가 소득증대에 기대 이상으로 기여하면서 생산적인 축제로 치러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단순 전시방식에서 탈피한 스토리텔링 포토존 확대도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꿈과 사랑의 나라로 떠나는 국화 여행’이라는 주제로 만든 다양한 조형물과 포토존, 특별 사랑고백 이벤트는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 모두를 인생 최고의 사랑여행으로 떠나게 했다.

 지난달 23일부터 3일까지 12일간 왕궁 주얼팰리스와 보석테마 관광지 일원에서 개최된 ‘2019 주얼팰리스 보석대축제’역시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하며 성공적으로 폐막했다.

(사)주얼팰리스협의회(회장 송재규)가 주최하고 전라북도, 익산시가 후원한 이번 축제는 주얼팰리스에 입점한 60여개 업체의 화려한 보석을 만나볼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보석 제품(24k, 다이아몬드 제외)에 대한 30% 특별 할인 판매가 진행됐다.

 주얼팰리스협의회 박치수 전무는 “보석대축제가 성황리에 폐막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방문해주신 시민들과 전국에서 오신 관람객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코너를 마련해 실속 있고 알찬 축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헌율 시장은 “올해 축제를 통해 백제왕도 익산을 널리 홍보하고 농가소득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됐다”며 “내년에는 국화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더욱 다채로운 축제, 대한민국 최고의 국화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19-11-03 20:28:54
한국사와 세계사의 연계가 옳음.한나라이후 세계종교로 동아시아의 정신적 지주로 자리잡아온 유교전통.

해방후 유교국 조선.대한제국 최고대학 지위는 성균관대로 계승,제사(석전)는 성균관으로 분리.최고제사장 지위는 황사손(이원)이 승계.한국의 Royal대는 성균관대. 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 좋은 예우 Royal대학. http://blog.daum.net/macmaca/2575
윤진한 2019-11-03 20:28:19
유교의 최고신이신 하느님(天)주재하에, 계절의 신(神), 산천(山川)의 신(神)들께서 만들어내시는 아름다운 자연. 국화의 계절, 그리고 단풍철!


http://blog.daum.net/macmaca/2782




한국은 유교나라.불교는 한국 전통의 조계종 천민 승려와 주권없는 일본 불교로 나뉘어짐.1915년 조선총독부 포교규칙은 신도.불교.기독교만 종교로 인정하였는데,일본항복으로 강점기 포교종교는 종교주권 없는상태http://blog.daum.net/macmaca/2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