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전주근영중학교 찾아가는 ‘1사1교 금융교육’ 실시
전북은행, 전주근영중학교 찾아가는 ‘1사1교 금융교육’ 실시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9.10.3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지난달 31일 전주근영중학교를 찾아 1학년 전체 학생 184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사1교 금융교육’이란 금융회사와 인근의 초?중?고교가 결연을 맺고 방문교육, 체험교육, 동아리 활동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날 교육은 전주근영중학교 1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자칫 어렵고 딱딱할 수 있는 금융 상식에 대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였으며, 진로로 고민이 많을 시기에 금융권 취업에 필요한 역량과 성공사례를 설명하여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전북은행 김경진 사회공헌부장은“도내 청소년들을 위해 경제와 금융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과 금융권 진로교육 관련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하여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며“금융감독원 홈페이지와 JB 전북은행 사회공헌부(063-250-7495)에서 신청을 받고 있으니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1사1교 금융교육, JB Dream up 금융투어, 진로코칭캠프, JB 인문학강좌, 3D 프린터 지원사업 등 도내 미래 인재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펼치고 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