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폐업 내몰리는 외식자영업자 위한 복지몰 ‘비즈마트’ 오픈
휴폐업 내몰리는 외식자영업자 위한 복지몰 ‘비즈마트’ 오픈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10.31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외식가족공제회(이사장, 제갈창균)는 42만 회원업소가 식재료, 생활가전용품, 레저, 복지 등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복지몰 ‘외식업 비즈마트’를 1일 오픈한다.

외식업 비즈마트는 외식업중앙회 회원식당이 다양한 상품을 시장 최저가 수준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회원제 인터넷 쇼핑몰이다.

 판매상품은 외식가족공제회 식재료 브랜드(PB) ‘수미안’을 비롯하여 업소용 가전·가구, 소모·위생용품, 일반생활용 가전, 침구, 레저, 잡화, 복지서비스(건강검진, 숙박) 등 다양하다.

 특히 외식가족공제회 자체 개발 브랜드 ‘수미안’ 배추김치와 고춧가루는 뛰어난 가성비로 시범 사용한 회원식당 뿐만 아니라 외식 소비자의 반응이 뜨겁다.

  제품 종류는 중국산과 국내산으로 2가지를 갖추어 회원 식당의 선택폭을 넓혔다.

  고춧가루의 경우 영양군과 제휴하여 국내 최상품 영양 고춧가루를 ‘수미안빛깔찬’이라는 공동브랜드로 내놓았으며, 수미안 단독 브랜드는 가공공정이 매우 중요한 고춧가루의 특성을 감안하여 최상급 중국고추를 국내에 들여와 직접 가공 생산한다.

 외식가족공제회 김양국 전무이사는 “외식업주는 식재료 가격 상승과 경영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식당 고객은 식재료 안전에 대한 불안을 늘 갖고 있다.”면서 “외식가족공제회 이름을 걸고 직접 개발한 브랜드상품과 직거래 유통망을 통해 외식업주의 경제부담과 외식소비자의 위생불안을 동시에 해소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한편, 외식업 비즈마트는 골목상권 보호 취지로 추진한 대기업과의 상생협약을 통해 소스·양념, 장류·조미료, 건어물 등 농수산가공품과 공동구매 계절상품 등 다양하게 선보인다. 향후 대리운전과 배달앱 대행 등 다양한 서비스가 추가로 마련될 예정이다.

 김양국 전무이사는 “지금까지 외식업소 운영에 필요한 물품들을 모아놓은 전문몰은 없었고 공적 신뢰감을 바탕으로 한 회원 권익 증대를 목적으로 하는 쇼핑몰은 더욱이 없었다.”면서 회원공동체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외식업 비즈마트 별도의 가입비나 이용료는 없으며 외식업중앙회 전국지회, 지부 담당자에게 연락하면 가입, 주문할 수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