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 세대공감축제 ‘지투페스타(G2Festa)’ 개막
게임문화 세대공감축제 ‘지투페스타(G2Festa)’ 개막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10.31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은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호남지역 최대 게임전시회인 ‘지투페스타(G2Festa)’를 개최한다.

 1회는 광주에서 2회는 전북 군산에서 진행한 ‘지투페스타(G2Festa)’는 올해 전남 순천에서 세 번째 막을 올리게 된다.

 1일부터 3일까지 전남 순천만 생태문화교육원에서 개최될 이번 행사는 게임문화 세대공감축제(Game Make All Together)로 전북 6개, 전남 7개, 광주 10개 업체를 비롯해 총 23개사의 지역을 대표하는 게임 기업이 참여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모바일, PC 게임을 비롯 아케이드 게임 및 보드 게임 등 게임 콘텐츠를 선보인다.

 전북은 VR 및 모바일 업체인 (주)예쉬컴퍼니, (주)모아지오, (주)토마토브이알, 블랙홀게임즈, 기어즈소프트(주), 온리원게임즈 등 도내 게임기업의 12개 콘텐츠가 관람객을 맞이한다.

 이밖에 장윤정, 오마이걸, 라붐이 함께하는 미니뮤직콘서트,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코스프레 여신 ‘스파이럴캣츠’와 함께하는 리그오브레전드 코스튬 플레이 전국대회, 천재 테란 이윤열의 게임공감 토크콘서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황철호 문화체육관광국장은 “호남 지역에서 열리는 최대 규모 게임 콘텐츠 축제인 지투페스타(G2Festa)를 통해 젊은 세대는 물론 가족단위 관람객이 방문하고 대중게임 산업에 대한 관심을 확대시켜야 한다”며 “향후 국내를 대표하는 최대 지역 게임 전시 및 콘텐츠 문화를 선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3회 지투페스타(G2Festa)’ 행사의 상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g2festa.modoo.a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