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국비 14억원 투입 상수도 자산관리 정보시스템 구축
부안군 국비 14억원 투입 상수도 자산관리 정보시스템 구축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9.10.3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내년부터 국비 14억원을 들여 국가시범사업인 상수도 자산관리 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을 시행한다.

 상수도 자산관리 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은 열악한 지방재정 범위 내에서 노후 수도시설의 장래 개량 수요에 대응해 최적 투자계획을 수립하고 자산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2년간 컨설팅과 자산관리 데이터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부안군은 상수도 자산관리 정보시스템 구축사업으로 수돗물 공급과정의 감시체계를 구축해 사고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고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하는 스마트 상수도 관망사업의 첫발을 내딛게 됐다.

 스마트 상수도 관망사업은 올해 인천 적수사태와 같은 수질사고 발생 시 실시간 수질, 수량 데이터를 확보해 사전감시와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하고 탁수를 자동배출하게 하는 등 부안군에 맑은 물 공급을 위한 최신의 선진 자동화 시스템이다.

 부안군 김진우 상하수도사업소장은 “노후관이 해마다 늘면서 적수나 탁수발생 우려가 높아져 급수관로 점검과 이토작업을 실시하고 있으나 과거 방식으로는 한계가 있다” 며 “상수도 구축사업으로 최적화된 표준모델과 관리데이터를 가진 자산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최상의 부안군 스마트 관망관리시스템을 통해 군민들께 더 깨끗한 물 공급과 함께 수도관망 관리역량을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