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학생 서비스 만족도 1위
전북대, 학생 서비스 만족도 1위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9.10.29 1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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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9 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지방 국립대 가운데 1위를 차지해 학생 서비스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전북대는 이 평가에서 지난 2012년과 2015년, 2017년에 이어 4번째 1위에 올랐다.

이번 평가는 한국표준협회가 대학별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에 대한 만족도를 1대 1 개별면접 조사(300명)를 통해 이뤄졌다. 전북대는 이 평가에서 81.5점을 받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전북대는 친절성에서 82.9점을 받은 것을 비롯 신뢰성 82.7점, 부가서비스 81.6점, 물리적 환경 81.2점, 본원적 서비스 81.1점, 적극지원성 80.9점 등으로 세부 지표에서 두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동원 총장은 “우리 대학이 지역과 국가발전을 이끌 혁신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다양한 인프라가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추진하고 있는 학생 교육 분야 사업들을 더욱 내실화해 앞으로도 학생 서비스 분야에서 전국 최고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혜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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