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중기청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입학식
전북중기청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입학식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9.10.2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광재)은 29일 전북소상공인희망센터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지역의 예비창업자를 선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호남지역본부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입학식’을 개최했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아이템 중심의 준비된 창업을 지원해 예비 창업자의 창업 성공률 및 생존율 제고를 위해 이론교육 및 점포경영 체험교육 후 사업화자금을 패키지로 지원해주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예비창업자 18명이 참석하여 성공창업을 다짐했다.

소상공인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소상공인 폐업률 급증(3년내 62%)에 따른 (예비)창업자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이론교육과 점포체험실습 등 총 5개월에 걸쳐 운영하는 창업전문 교육과정이다.

창업 분야 전문 교수진, 창업 컨설턴트, 성공한 선배 창업자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이론교육을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이 교육운영 전문기관으로 선정되어 11월 4일부터 29일까지 4주 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론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은 심사를 거쳐 16주간 체험점포에 입점하여 실제로 점포를 경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아 실제 본인의 점포를 운영 관리해 판매전략, 고객관리 등의 경영노하우를 체득할 수 있도록 지원을 받게 된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