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 김제시지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
한국자유총연맹 김제시지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10.29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자유총연맹 김제시지회(회장 홍종식)는 29일 위령비 앞에서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를 위해 공산주의에 항거하다 희생된 민간인 호국영령들을 추모하는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를 거행했다.

 이날 합동위령제에는 박준배 시장과 온주현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보훈단체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헌화와 분향, 경과보고, 추념사, 조시낭독, 족헌사, 살풀이 순으로 엄숙한 분위기에서 유가족과 함께 진행됐다.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는 공산주의에 의해 희생된 민간인으로 현재 347명을 파악해 1982년 10월 30일 김제성산공원에 반공희생자 합동위령비를 건립 매년 위령제를 거행하고 있다.

 자유총연맹 김제시지부 홍종식 회장은 “우리가 자유와 평화, 그리고 번영을 누리면서 저마다 소중한 미래를 가꾸며 살게 된 것은, 호국영령들의 거룩한 희생이 이었기에 가능했다”며 “자유수호를 위해 모든 것을 바치신 유공자와 가족들이 우리 사회로부터 더욱 존경받고 삶의 보람을 느끼며 살아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배려를 아끼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추도사에서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 위령제를 통해 선조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되새기며 그 숭고한 뜻이 헛되지 않도록 애국애족의 마음을 더욱 견고히 다지고 후손에게 국가 안보의식을 계승하는 역사적 사명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