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상 고창군수, 국토교통인재개발원 교육생 대상 특강
유기상 고창군수, 국토교통인재개발원 교육생 대상 특강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9.10.2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상 고창군수가 28일 전북대학교 고창캠퍼스를 찾아 국토교통인재개발원 교육생 고위직 공무원 40여명을 대상으로 고창한옥의 아름다움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유 군수는 고창 한옥의 아름다움, 고창읍성 주변 전통옛거리 체험마을, 고창한옥의 건축 사례 등을 이야기했다. 고창읍성, 선운사, 문수사, 무장읍성, 고창향교, 무장향교, 김기서 강학당 등 한옥 건축물을 소개했다.

 유 군수는 “한옥에서 벽은 고정되지 않고 사람 마음대로 할 수 있다. 방과 마루와 마당의 경계가 무의미하다”며 “취석정 역시 폐쇄된 방과 개방된 마루가 어우러져 자연을 감상하고 학문을 탐구하는 선비 정신을 발휘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 잘 드러나 있다”고 강조했다.

 고창은 한옥과 더불어 대도시가 주는 풍요로움 대신 아름다운 자연이 둘러싸인 소도시의 소소함, 감성적인 문화, 유무형적 자산 등 고창의 아름다움을 느끼기 위해 사회 각 분야 다양한 계층에서 고창을 찾고 있다.

 이날 유 군수는 “국내 유명 의류브랜드에서 고창군과 협업해 고창한옥에 머물며 고창 관광지 소개, 화보촬영으로 고창의 인지도가 급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은 지난 2018년 국토교통인재개발원 교육기관 평가에서 전북대학교 고창캠퍼스 한옥과정이 국무총리상을 수상해 올해 고창캠퍼스에서 특별교육 과정이 편성됐다.

 국토교통인재개발원 소속 교육생들은 1주일 동안 고창캠퍼스에서 이론강의, 한옥체험, 한옥 건축 실습 등의 교육을 받고 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