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청원 ‘윤석열 기밀누설 처벌’ 촉구…청와대 “수사 지켜봐야”
국민청원 ‘윤석열 기밀누설 처벌’ 촉구…청와대 “수사 지켜봐야”
  • 청와대=이태영 기자
  • 승인 2019.10.2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는 26일 ‘기밀누설죄를 범한 윤석열 검찰총장을 처벌해달라’는 국민 청원이 48만 명의 동의를 받은 것과 관련해 “결국 수사를 통해서 밝혀질 수 있다”며 “경찰 수사 진행 상황과 그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고 언급했다.

 김광진 청와대 정무비서관은 이날 청와대 청원과 관련한 답변에서 “본 청원에서 제기된 TV조선 단독보도가 ‘윤석열 총장의 공무상 비밀 누설죄’에 해당되지는 여부를 가리기 위해서는 먼저, TV조선 단독보도가 어떠한 경로로 이루어졌는지, 그리고 구체적인 행위자가 누구인지 등을 판단해야 한다”며 “현재 경찰이 본 고발 건을 지능범죄수사대에 배당하여 절차에 따라 수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김 비서관은 이날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각종 의혹에 대해 특검을 요청한 청원에도 답을 내놨다. 이 청원은 8월 28일부터 한 달간 36만여명의 참여를 받았다.

 청원인은 청원글에서 “나 원내대표의 각종 의혹·논란들이 일파만파 번진다”며 “특검을 설치해 모든 의혹을 말끔히 해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비서관은 “법무부 장관이 정부와 무관한 사안에 대해 특검을 발동할 수는 없다”며 “이번 건과 관련한 특검 도입 여부는 국회에서 논의해 결정해야 할 사안”이라고 말했다.

청와대=이태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