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훈몽재에서 중국 학생들 유학의 진수 배워요
순창 훈몽재에서 중국 학생들 유학의 진수 배워요
  • 우기홍 기자
  • 승인 2019.10.2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 훈몽재에 중국 학생들의 방문이 잇따르면서 중국 대륙에 유학의 진수를 전하는데 마중물이 되고 있다.

 군에 따르면 25일부터 27일까지 중국 강소성 민덕고등학교 학생 40여명이 훈몽재를 방문해 유학과 한국의 예절을 공부하고 한국문화에 대한 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민덕고등학교 학생들의 방문은 지난 18일부터 25일까지 심천대 등 중국 유수의 대학생 40여명이 훈몽재를 방문한 뒤 연이은 방문으로 중국에서 훈몽재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에 방문한 민덕고등학교 학생들은 한국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로 훈몽재에서는 2박 3일 동안의 일정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고등학생임을 감안해 어린 학생들이 유학을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훈몽재 김충호 산장이 직접 아이들에게 유학을 지도했고 인사예법 등 중국에서도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예절을 교육시켰다. 또 국궁 등 한국의 문화를 배우고 알리는 프로그램도 진행돼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황숙주 군수는 “최근 유학을 공부하기 위한 중국 학생들의 훈몽재 방문이 늘고 있다” 면서 “앞으로 중국학생들은 물론 국내 대학생과 일반인들도 정통 유학을 공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훈몽재는 조선 유학의 자랑 하서 김인후 선생이 강학하던 곳으로 6.25 한국전쟁 당시 소실됐던 건물을 지난 2009년 순창군이 중건해 정통유학의 배움터로 자리잡고 있다.

 또 하서 김인후 선생의 학풍을 올곧이 이어오고 있으며 고당 김충호 산장을 비롯해 유학의 정통을 잇고 있는 학자진이 포진하고 있어 중국 유학생들이 유학을 공부하는데 적격의 장소로 평가 받고 있다.

 순창군은 최근 중국대학과의 학술교류는 물론 중국대학교 처장단 순창체험방문, 석가장대학교 팸투어 등을 추진해 다양한 분야에서 중국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