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군민과 함께하는 ‘고창경제 포럼’ 열려
제5회 군민과 함께하는 ‘고창경제 포럼’ 열려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9.10.2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기업인협의회(회장 김종학)와 고창군은 24일 다함께 잘 사는 상생 경제를 실현하기 위해 제5회 군민과 함께하는 고창경제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에는 유기상 군수를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 소상공인, 자영업자, 공무원 등 200여명의 포럼 회원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포럼은 다농식품영농조합법인 연다원의 업체소개와 초록우산 고창재단 단체 소개가 먼저 진행됐다.

 이어 사회적협동조합SE바람 강대성 이사장이 ‘함께해요, 고창의 사회적 문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사회적협동조합 SE바람은 은퇴자들의 재능기부 플랫폼이다. 청년기업가, 사회적기업가에게 경영진단, 코칭, 교육을 하고 있다.

 이날 강 이사장은 “지역의 사회적 기업들의 품질 경쟁력은 어느 정도 있지만, 판로 개척이나 수요처 확보가 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면서 “사회적 기업이 지속 가능하도록 취약한 부분을 보완해주고 시장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역사회 안에서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강연 후에는 고창군과 고창경제 포럼의 발전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참석자들과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고창군 경제인들과 소상공인들이 서로 정보도 공유하고, 함께 고민하여, 고창의 지역경제를 발전시키고 상생 발전해 나가자”며 “고창경제포럼이 발전된 고창을 만들기 위한 열띤 토론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