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테크노파크 디자인산업육성 종합계획 추진
전북테크노파크 디자인산업육성 종합계획 추진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9.10.23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테크노파크 전북디자인센터는 전라북도 디자인산업 육성을 본격 추진한다.

이를 위해 23일 현황분석 및 정책발굴 등에 대해 조사 분석을 통해 전라북도에 적합한 종합계획을 수립하고자 전라북도 디자인산업육성 종합계획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도의회 김정수 의원을 비롯한 도 기업지원과 이남섭 과장, 전라북도 디자인 자문위원회 위원 15명 등 30여 명이 참여해 전라북도 디자인산업 분석을 통한 디자인산업 육성정책 기본 방향을 논의했다.

아울러 도내 경기침체에 따른 디자인산업 선제적 대응 방안 등 중,장기적인 정책 수립을 위한 심도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또한, 국내.외 우수사례를 집중 분석해 전라북도 현실에 맞는 디자인산업 정책 발굴과 디자인센터 역할의 중요성, 익산 귀금속산업과의 연계 육성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전북테크노파크는 앞으로 장기적 관점을 가지고 디자인 인력양성 및 디자인 전문회사 지원방안 등 다양한 부분에 포커스를 두고 디자인산업 육성정책 실현전략을 발굴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김정수 도의원은 “디자인 정책의 패러다임을 단순 지원에서 디자인 중심으로 전환해야 한다”며, “디자인 전북으로 변모 될 수 있도록 지역 디자인산업 정책 전략을 수립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