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전북 학교문화예술교육 페스타’구경오세요!
‘2019 전북 학교문화예술교육 페스타’구경오세요!
  • 김미진 기자
  • 승인 2019.10.22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에서 이뤄지고 있는 예술교육이 세상 밖으로 나와 시민, 가족, 지역을 이어준다.

 문화체육관광부·교육부·전라북도교육청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사)모악이 주관하는 ‘2019 전북 학교문화예술교육 페스타-깔깔깔’이 26일 오후 1시 삼천동 거마공원에서 열리는 것.

 이번 페스타는 전북지역에서 7개 분야로 진행된 ‘2019 학교예술강사지원사업’의 과정에 있다. 예술강사가 학교에서 풀오냈던 예술교육과 예술작품을 학교, 학생, 지역의 시민들과 나누는 시간이다.

 축제의 주제인 ‘깔깔깔’에서 ‘깔’은 빛깔, 색깔, 맛깔, 성깔과 같이 어떤 속성이나 상태를 의미한다. 다양한 장르와 시민들이 깔깔깔 즐겁게 어우러지겠다는 의도다.

 이날에는 원데이클래스, 창의놀이터, 다함께 깔깔깔로 구성돼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원데이클래스에서는 카메라의 원리, 만화의 원리를 배우고 슈링클스 악세서리, 업사이클 공공아트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창의 놀이터에는 모험심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밧줄놀이터, 다빈치 브릿지, 스타돔, 지오데식 놀돔, 액션페인팅과 인디언천막 꾸미기가 운영된다.

 다함께 깔깔깔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한 의상을 입고 벌이는 패션쇼와 현장에서 직접 즉흥무용을 배워 볼 수 있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