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보건소,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사 집중검진
김제시보건소,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사 집중검진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10.2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보건소(소장 김형희) 치매안심센터는 10월 진봉면을 시작으로 12월 말까지 각 지역 경로당에 치매안심센터 조기검진팀이 직접 방문해 치매 선별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검진은 치매선별검사를 받지 않은 60세 이상 어르신이 많은 지역을 대상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치매검사의 기회를 제공하고 선별검사 결과 인지 저하자를 협약병원과 연계해 조기에 치매를 발견하고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치매가 사회적인 문제로 나타남에 따라 치매 환자 및 치매 고위험 노인을 조기에 발견, 관리함으로써 치매를 예방하고, 치매환자와 그 가족들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해서는 치매 조기검진을 실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김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60세 이상 어르신들 대상으로 무료로 치매 선별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검사 결과 인지저하 등 치매가 의심되면 치매안심센터에서 간호사에 의해 더욱 정밀한 진단검사를 진행하고, 신경정신과 전문의의 상담 진료 후 협력병원에 치매를 감별하기 위한 검사를 의뢰하고 있다.

 김제시보건소 치매재활과 오순자 과장은 “치매를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면 병의 진행을 지연시킬 수 있으므로 매년 조기검진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60세 이상 김제시민은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해 치매선별검사를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