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보건소 행복경로당 꼼지락체조 발표회
부안군보건소 행복경로당 꼼지락체조 발표회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9.10.2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 보건소는 지난 18일 부안예술회관에서 행복경로당 꼼지락체조 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에는 18개팀이 출전해 어르신들의 한껏 발휘된 실력과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는 등 힘찬 에너지를 뽐내며 멋진 무대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꼼지락 체조 발표회는 운동 실천 동기부여와 분위기 확산을 위한 자리로 보건소에서 자체개발한 꼼지락 체조를 60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경로당이나 마을회관에서 지난 1월부터 꾸준히 추진하여 어르신들의 근력강화와 건전한 여가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발표회는 평소 꼼지락 체조 프로그램에 꾸준히 참여해 익힌 건강체조를 발표하는 자리로 어르신들의 열정이 너무 대단해 그 열정을 억눌러야 할 정도였으며 꼼지락 체조를 매주 1회 실시한 결과 98세 어르신도 참여하여 노년의 나이를 무색하게 할 만큼 열정을 보여줘 관람객들의 얼굴에는 미소가 끊이질 않았으며 열띤 호응속에 뜨거운 함성과 박수갈채를 받았다.

 부안군 보건소는 꼼지락 체조 발표회에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중요한 영양, 비만, 절주 등 상식퀴즈 맞추기도 진행해 건강에 대한 많은 관심과 흥미로움을 더 했다.

 부안군보건소 박현자 보건소장은 “경로당에 보건소 건강프로그램을 강화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건강한 부안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