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전라북도 청소년원탁회의 참가 청소년 모집
2019 전라북도 청소년원탁회의 참가 청소년 모집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10.2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김의숙)는 청소년의 주권적 삶이 회복되는 전라북도를 만들기 위해 오는 11월 2일 오후 2시 ‘2019 전라북도 청소년 원탁회의’를 계획하고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회의 장소는 전라북도여성교육문화센터 대강당이다

 이번 청소년 원탁회의는 청소년의,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열린 의견 공유의 장으로 전라북도가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인 전라북도청소년참여위원회가 행사 계획, 홍보, 운영, 의견 수렴등 행사 전반을 주관하게 된다.

 특히 전라북도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 위원들은 각 모둠의 퍼실리테이터로 참여하기 위해 2차에 걸친 전문강사의 교육에 참여하면서 역량을 향상시키고 있어 원탁회의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소년 원탁회의를 통해 청소년들이 제안한 다양한 의견은 추후 검토 및 숙의를 통해 전라북도의 사업과 정책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2019 전라북도청소년원탁회의에 참여를 원하는 14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은 10월 29일까지 온라인(http://bit.ly/청소년원탁회의)을 통해 신청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www.jb0479.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전라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담당자는 “청소년원탁회의를 통해 청소년들의 의견이 전라북도의 청소년 정책 수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청소년을 지원하겠다”며 “시민이자 사회의 주체로서 청소년들이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