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전북도·시군단체장 현안해결 동행
민주당-전북도·시군단체장 현안해결 동행
  • 전형남 기자
  • 승인 2019.10.2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와 정치권이 전북 현안해결과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더불어민주당과 전북도, 민주당 소속 전북지역 단체장들은 지난 1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예산정책협의회를 갖고 국가예산 확보 등 도정현안 해결 대책을 논의했다.

 4·15 총선을 앞둔 이번 예산정책협의회는 민주당의 집권여당론에 힘을 실어줄것으로 전망된다.

 실제 이날 행사에는 송하진 전북도지사를 비롯 민주당 이해찬 대표, 이인영 원내대표, 박광온 최고위원, 김두관 참좋은지방정부위원장, 조정식 정책위의장, 이춘석 기재위원장, 전해철 예결위 간사, 김정우 기재위 간사, 이해식 대변인 등 당지도부가 총 출동했다.

 또 민주당 전북도당에서는 안호영 도당위원장, 김윤덕(전주갑), 김춘진(김제·부안), 한병도(익산을) 윤준병(정읍·고창), 신영대(군산), 박희승(남원·순창·임실)등 현재 지역위원장 대행체제인 전주을, 전주병을 제외하고 전원이 참석했다.

 특히 지역행사로 불참한 이환주 남원시장과 황숙주 순창군수를 제외하고 민주당 소속 단체장들이 행사전부터 국회를 찾아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동분서주 했다.

전북도와 시군단체장들이 정치권과 공조에 적극 나선것은 국회 예산심사에 앞서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 및 탄소산업진흥원 설립 법안 등 현안을 조속히 해결을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실제 송하진 지사는 이날 산업구조 다각화 및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해 ‘해상풍력산업지원센터 구축’ 30억원, 생체적합성 신소재의료기기산업육성’ 14억원 ‘시장 주도형 드론 소재부품 산업 육성’ 10억원 등 예산반영을 요구했다.

 특히 예산 확보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가식품클러스터 조성사업,향토 건강식품 반가공센터 건립사업 5억원 등 국회단계 예산 반영을 건의했다.

 특히 송하진 지사는 이날 “현대 중공업 군산조선소가 가동을 중단한지 2년이 지나, 고용위기지역 지정 연장에도 산업 호재가 없어 힘들게 버티고 있다”라며 대책을 호소했다.

 특히 법률 제·개정이 필요한 부분으로 최근 일본 수출규제를 계기로 탄소섬유 등 첨단소재에 자립화 및 탄소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설립(탄소소재법 개정) ▲국립공공의료대학원 설립(국립공공의료대학법 제정) ▲원전관련 지방세법 개정(지역자원시설세 개정) ▲ 새만금 사업법 개정을 위하여 제·개정안이 국회에서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부탁했다.

 서울=전형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