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도민 에너지기획단 워크숍 개최
제1차 도민 에너지기획단 워크숍 개최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10.2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는 1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사)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 주관하에 도민의 다양한 경험과 아이디어를 제4차 전라북도 지역에너지계획수립에 반영하기 위한 ‘제1차 도민 에너지기획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도내 14개 시·군에서 모인 도민들은 비전 수립을 위한 에너지기획단으로 위촉된 이후 이날과 26일, 11월 9일 등 한 달여 간 총 3회의 워크숍에 참석해 에너지 비전을 만들고 기후위기와 미세먼지를 막는 에너지 전환의 시나리오를 결정하게 된다.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워크숍은 에너지분야 전문가와 연구진이 강의에 나서고, 전라북도의 현황과 계획을 설명하고 나면 강의를 들은 도민들이 퍼실리테이터의 주관하에 토론을 거쳐 시민들의 의견과 질문 사항들은 도출해 내면 이에 다시 전문가들이 답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제4차 전라북도 지역에너지계획은 정부의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2019.6)의 효율적 달성과 지역특성에 맞는 에너지계획을 5년마다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신성장동력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최적의 에너지 수요관리와 안정적이고 친환경적인 공급 등을 위한 중장기 전략을 마련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다양한 계층의 도민이 에너지기획단에 참여하여 형식적인 절차를 넘어 실제적으로 도민이 공부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지역특성에 맞는 에너지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