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작은영화관 기획전 3일간 개최
김제시, 작은영화관 기획전 3일간 개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10.20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영화사친구와 김제 지평선시네마가 주관하는 우리 동네 영화 축제 ‘2019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지평선시네마에서 개최된다.

 이번 ‘2019 작은영화관 기획전 김제’는 지역 주민의 영화영상문화 향유를 위하여 우리 동네 영화축제 라는 주제로 10개 섹션, 17편의 영화를 2개관 전관에서 22회에 걸쳐 상영한다.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다양한 가족의 이야기를 만나보는 ‘가족으로 산다는 것’ 섹션에서는 ‘바라나시’와 ‘어른이 되면’이, 아름다운 음악이 함께하는 영화를 만나보는 ‘뮤직 온 스크린’ 섹션에서는 ‘댄싱 베토벤’이 상영되며, 설렘 가득한 스크린 속 로맨스로 잠자고 있는 연애 세포를 깨워보는 ‘영화愛 빠지다’ 섹션에서는 박해일, 문소리 주연의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가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또한, ‘짜릿짜릿 액션영화’ 섹션에서는 공효진, 조정석 주연의 ‘뺑반’을 통해 짜릿한 액션을 즐겨보고, ‘출동! 영화탐험대’ 섹션에서는 ‘극장판 공룡메카드: 타이니소어의 섬’과 ‘극장판 헬로카봇: 옴파로스 섬의 비밀’을 통해 애니메이션의 매력에 빠져본다.

 ‘컬처 온 스크린’ 섹션에서는 뮤지컬 ‘명성황후’와 ‘윤동주, 달을 쏘다.’를 예술의 전당 라이브 공연실황으로 스크린에서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

 고난과 역경을 통해 성장하는 주인공을 만나보는 ‘하루 한 뼘, 무럭무럭’ 섹션에서는 ‘소녀의 세계’와 ‘영주’가, 인생의 황혼기를 맞은 주인공을 통해 인생에 대해 생각해보는 ‘황금빛 내 인생’ 섹션에서는 ‘칠곡 가시나들’이 상영되며, 웰메이드 영화를 만나보는 ‘프로그래머 추천작’ 섹션에서는 2018년 최고의 화제작 ‘미쓰백’과 ‘베카신!’, ‘카운터스’가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특히,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섹션인 ‘1919, 그날의 함성’ 섹션에서는 김향기, 김새론 주연의 위안부 할머니들의 가슴 먹먹한 이야기 ‘눈길’과 각양각색의 할머니들로 조용할 날이 없는 나눔의 집 이야기 ‘에움길’이 상영될 예정이다.

 강신호 김제시 문화홍보축제실장은 “기획전은 김제시민들이 지역에서 접하기 힘든 예술 독립영화 및 영화제 화제작, 예술의전당 공연실황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기획전 기간 내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이므로 기획전 기간 내에 많은 시민이 즐기고, 영화관람에 불편하지 않도록 관람 환경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전했다.

 한편, ‘2019 작은영화관 기획전 김제’는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상영작 관람권은 지평선시네마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1인당 2매식 배부 받을 수 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