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자녀상담 부모교육 운영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자녀상담 부모교육 운영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9.10.1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관내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자녀의 힘을 북돋우는 부모’를 주제로 부모교육을 운영했다.

강사로 나선 장명진 맘투맘 심리상담 센터장은 “자녀의 진로 지도는 자녀의 진로 발달에 맞는 선행 과제들이 있음을 인식하고 발달 단계에 맞는 방법들을 찾아 적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며 “자녀의 심리발달 단계와 심리 상태를 먼저 점검해 보는 것이 중요하며 부모 또한 진로 지식에 대한 이해가 먼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빠르게 변화하는 신생직업 전망과 동향파악을 통해 미래의 전망과 직업적 적성, 흥미 정도, 수행 능력등에서 자녀에게 맞는 진로 방향과 직업을 찾기 위한 노력들이 이뤄져야 한다”고 안내했다.

 부모교육에서는 오승주 예술심리치료 센터장의 지도로 부모양육태도검사, 가족체계 이해, 가족 상담 사례를 토대로 한 부모가 자녀의 마음을 이해해 볼 수 있는 시간과 부모 자신의 원가족의 미해결 문제와 핵심 감정들을 다뤄 보면서 응어리진 불편한 마음을 해소하고 가족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갖었다.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부모 역할의 지침이 될 부모 교육들을 계속적으로 운영해 자녀지도 고민들을 함께 해결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