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곳곳에 비…아침기온 오르지만 큰 일교차 여전
내일 곳곳에 비…아침기온 오르지만 큰 일교차 여전
  • 연합뉴스
  • 승인 2019.10.17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요일인 18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동해안과 남부지방·제주도를 중심으로 곳곳에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18일 남부 동쪽 바다에 있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제주도는 새벽부터, 강원 영동·전라도·경상 해안은 오전부터 가끔 비가 내리겠다고 17일 예보했다.

 경상 내륙·강원 영서·충청도·경기 남부도 오후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19일까지 경상 해안·제주도 20~60㎜, 강원 영동·전남 남해안·경상도·울릉도·독도 5~20㎜, 강원 영서·충청도·전라도 5㎜ 미만 등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8~17도, 낮 최고기온은 17~23도로 예보됐다.

 기상청 관계자는 “서쪽에서 구름대가 유입되면서 아침 기온이 평년(5~13.9도)보다 높겠지만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곳곳에 안개가 끼겠다.

 경상 해안과 제주도에는 강풍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시설물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대기 확산이 원활해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나타낼 전망이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 0.5m, 남해와 동해 앞바다 0.5~4.0m로 일겠다. 먼바다 파고는 서해 0.5~1.5m, 남해·동해 1.0~4.0m로 예상된다.

 남해 동부와 동해 남부 해상에서는 돌풍이 불고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어 항해·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