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 군산 경제 활성화에 전폭적인 지원 요청
군산시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 군산 경제 활성화에 전폭적인 지원 요청
  • 정준모 기자
  • 승인 2019.10.1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 경제 양축이었던 한국GM 군산공장과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폐쇄로 사상 유례없는 위기에 처한 군산 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회가 전폭적으로 지원해 달라.”

  강임준 군산시장은 17일 군산시를 방문한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위원장 이춘석) 소속 국회의원들과 기획재정부 김용범 1차관과 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호소했다.

이날 간담회는 위기에 처한 군산 경제 상황과 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현실적인 대안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 시장은 “그동안 정부와 국회의 적극적 지원으로 경제 위기를 극복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여전히 풀어야 할 과제가 산적했다” 며 “현대중공업 수주물량의 군산조선소 배정과 군산형 일자리 모델 추진, 경제 위기지역 자립지원을 위한 특별법 국회통과 등 현실적인 뒷받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군산시가 역점을 갖고 추진중인 ▲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재가동 ▲군산사랑상품권 발행사업 추가 지원 ▲ 전북 군산형일자리 모델 추진 ▲ 경제위기지역자립지원특별법 국회 통과 ▲중고차수출 복합단지 조성사업 추진에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이춘석 위원장은 “군산시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다양한 노력으로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과정을 지켜보며 정부의 추가 지원 필요성을 느꼈다”며 “지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국회 차원의 긴밀한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군산=정준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