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정책반영 위해 시정발전 아이디어 공모
익산시, 정책반영 위해 시정발전 아이디어 공모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9.10.1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창의적인 제안을 발굴해 다양한 행정수요에 대응하고 정책에 반영하고자 ‘2019 시정발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익산시 5대 핵심 프로젝트 활성화 아이디어’ 주제로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된다.

 공모전에서는 ▲유라시아 철도 거점 기반 구축 ▲꿈이 실현되는 일자리 도시 ▲신·구도심 균형발전 ▲미래 신성장산업 육성 ▲푸른익산 만들기 5가지 세부분야에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

 5대 핵심 프로젝트는 익산시 미래발전을 이끌 중요한 과제로 이와 관련된 다양한 사업들이 익산시 전반에 걸쳐 활발히 추진되고 있으며, 시민의 공모 참여는 핵심 프로젝트를 더욱 촉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 신청은 익산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민신문고, 이메일, 방문, 우편 등을 통해 자유롭게 응모 가능하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내부심사를 통해 창안등급을 결정하고 우수 제안자에게는 최대 2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결과는 오는 12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익산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새로운 시각과 남다른 생각이 익산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다”며 “시정발전 아이디어 공모에 많은 시민들이 적극 참여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서류 서식 및 제출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홈페이지(www.iksan.go.kr-시민참여-정보마당-공고·고시)를 참고하거나 익산시청 기획예산과(859-5166)로 문의하면 된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