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전주송천초등학교 ‘1사1교 금융교육’ 실시
전북은행, 전주송천초등학교 ‘1사1교 금융교육’ 실시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9.10.1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올바른 금융생활 습관을 형성 할 수 있도록 전주송천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1사1교 금융교육’이란 금융회사와 인근의 초·중·고교가 결연을 맺고 방문교육, 체험교육, 동아리 활동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교육은 전주송천초등학교 1학년 130여명을 대상으로 ‘꿈꾸는 경제교실, 내 꿈을 펼쳐라’라는 주제로 나의 꿈과 돈, 직업을 갖고 살아야 하는 이유, 꿈을 이루기 위한 방법, 저축의 필요성 등 각자의 꿈을 그려 발표하고, 이론 교육과 동영상 시청을 통해 이해도를 높였으며 초등학교 1학년 눈높이에 맞춘 체험 위주의 교육으로 아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북은행 김경진 사회공헌부장은 “다음 세대를 살아갈 우리 학생들에게 올바른 금융가치관의 정립이 매우 중요하다.”며 “다양한 수업 방식을 도입하여 금융교육의 효과를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니, 도내 많은 학교들이 1사1교 금융교육에 관심을 갖고 적극 신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행이 실시하고 있는 ‘1사1교 금융교육’은 올해 현재 43교의 2,737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도내 학교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1사 1교 금융교육 신청 방법은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와 JB 전북은행 사회공헌부(063-250-7495)로 연락하면 된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