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대학원생 아르만도 씨, 국제 학술지에 논문 게재
원광대 대학원생 아르만도 씨, 국제 학술지에 논문 게재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9.10.15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 전자융합공학과 석사과정 아르만도(28.멕시코)씨가 IEEE ACCESS저널에 선택적 자기온열암치료법을 주제로 논문을 게재한데 이에 제1저자로 참여한 연구 논문을 응용물리 분야의 국제 저명학술지인 Journal of Applied Physics 10월호에 게재했다.

 ‘자기온열암치료를 위한 정적자기장을 이용한 나노입자의 발열 제어 및 분석’을 주제로 한 연구를 통해 아르만도씨는 자기고주파온열치료에서 나노입자의 발열을 제어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 이론 및 실험적으로 이를 검증했다.

 아르만도씨는 전자융합공학과 김성훈 교수의 연구 지도를 받아 나노입자와 전자기제어시스템을 이용해 비침습기반의 암치료 방법을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암세포에서만 선택적으로 열치료하는 방법을 개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나노입자를 이용한 자기온열치료 방법에서 비침습 방법으로 온도제어가 불가능했으며, 김성훈 교수 연구팀은 외부의 정적인 자기장을 이용해 나노 입자의 발열을 제어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이론 및 실험을 통해 검증했다.

 멕시코에서 2017년 정부초청 장학생으로 원광대 전자융합공학대학원에 입학한 아르만도 씨는 자기 마이크로·나노 로봇 및 표적형 자기온열암치료 방법에 대한 연구를 주도적으로 하고 있으며, 앞으로 박사과정에 진학해 연구를 완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