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多)양한 가족 다(多)양한 문화와 함께합니다!
다(多)양한 가족 다(多)양한 문화와 함께합니다!
  • 우기홍 기자
  • 승인 2019.10.1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다문화가족 어울림한마당 개최

  순창군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지난 12일 순창군 장애인체육관에서 300여명의 다문화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는 군에 거주하는 309세대의 다문화가족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며 화합과 소통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다문화가족 어울림예술제와 어울림 운동회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참가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했다.

  특히 이 날 행사에서는 순창군 다문화 여성들의 한국사회 정착을 위해 이주여성 멘토단 결연식을 진행해, 장기거주중인 다문화 여성이 입국초기 다문화 여성의 조기 정착을 도와 서로 어려울 때 도울 것을 다짐했다.

  이 외에도 아시아 음식 체험존이 운영되어 여러 나라의 전통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필리핀 이주여성은 “평소에 만나기 어려운 이주여성 언니들을 만나서 좋다”면서 “다문화가족들이 함께 모여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축사에서 “다문화가정이 안정적이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정착 여건 조성을 위해 여러 가지 정책을 지속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순창군은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생활정착을 위해 결혼이주여성 원어민강사 지원사업, 다문화자녀 인성·정체성 교육 및 스피치 아카데미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