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전라북도 공간정보 측량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정읍시, 전라북도 공간정보 측량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9.10.14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지난 10일 전주시 완산구 상림동 영화종합촬영소 일원에서 개최된 ‘2019 전라북도 공간정보 측량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지적과 공간정보 융·복합을 위한 측량기술을 습득하고 지적 공무원의 역량을 종합 평가하는 경진대회다. 

 이 대회에서 정읍시는 전북도와 도내 시군구 총 16팀 중 가장 우수한 측량업무 능력을 보이며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수상 공무원 3명에게는 도지사 표창과 함께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개최하는 ‘2019년 지적측량 경진대회’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은 이 대회에는 전북도와 시·군·구 16팀 총 100여 명의 공무원이 참여했다.

측량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전자적 장비의 기술력을 체득하고 지적업무 담당자의 현지측량검사와 지적측량 적부심사 조사측량 등 민원업무 수행을 위한 능력을 배양하고자 마련됐다.

평가는 △지적측량 방법 및 절차의 준수 △측량성과 적정 여부로 측량 장비를 활용한 지적측량 성과 결정의 정확도 및 신속성 △장비 운용능력 등을 주로 평가했다.

특히, 평가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심사위원을 내부 공무원 이외에도 외부전문가를 섭외해 평가했다.

오현종 종합민원과장은 “이번 측량경진대회는 지적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지적측량 성과의 정확성을 확보해 토지 관련 경계분쟁을 예방하고 시민의 토지 재산권 보호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