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 농촌체험 교류 프로그램 성료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 농촌체험 교류 프로그램 성료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10.1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센터장 이영호)는 12일~13일 2019년 제3회 도농교류협력사업 3교시 과학시간(내 별자리는 어디에 있을까)을 끝으로 내·외국인이 함께하는 농촌체험 교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는 한국농어촌공사 도농교류협력사업으로 도시민, 외국인에게 농어촌 현장체험 기회제공과 농촌에 대한 이해 증진 및 도농교류 활성화 차원에서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가 2년 연속 본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 국비 지원을 받아 운영되었다.

 올해는 ‘외국인과 함께하는 시골학교가 돌아왔다!’라는 주제로, 남원, 정읍, 임실 등 3회에 걸쳐 전라북도의 우수한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문학, 요리, 과학, 음악 등 학교 수업 과목에 맞춰 전라북도를 테마로 참가자 간 교류사업을 진행했다.

 제1회 국어시간에는 남원·임실에서의 최명희의 ‘혼불’을 주제로 한 문학 기행 및 임실 치즈 체험, 제2회 역사시간에는 동학의 땅 정읍에서의 역사, 선비문화체험 프로그램,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 선정 정읍 무성서원 견학, 마지막 제3회 과학시간은 지리산 청정지역이자 춘향가의 고장 남원에서의 별자리 관측, 한국 전통 판소리 체험을 진행하는 등 3회 모두 인기리에 마무리되었다.

이영호 센터장은 “도농교류협력사업을 통하여 전라북도 삼락농정을 추구하여 전북의 우수한 농어촌을 국내·외에 알리고, 도시에 치중되었던 외국인 관광흐름 농촌 유도, 농가 소득 증대에 긍정적 영향을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