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플라이소프트, 호남지역 공공기관 홍보담당자 대상 ‘찾아가는 워크숍’ 개최
비플라이소프트, 호남지역 공공기관 홍보담당자 대상 ‘찾아가는 워크숍’ 개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10.1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플라이소프트(대표 임경환)는 15일 오전 10시 ACC디자인호텔(전라도 광주시 동구)에서 호남지역 지자체와 공공기관 홍보담당자를 위한 ‘찾아가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호남의 공공기관 홍보담당자들의 역량 강화와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해 준비되었다. 공공 홍보 관련 전문가들의 강연과 참석자 간 네트워킹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시간 등이 주요 프로그램으로 마련된다. 이 자리에는 전남도청, 전북교육청 등 호남 지역 지자체 및 공공기관 홍보담당자 등 30여 명이 참석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에는 3명의 홍보 전문가가 함께 한다. 먼저 정원준 교수(수원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수용자 중심의 정책소통 Mapping의 이해’라는 주제로 통합적 정책소통 Mapping을 주제로 마이크를 잡는다. 이어 최홍림 교수(선문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공적 영역에서의 위기관리 방안’에 대해 사례를 중심으로 실무담당자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이경락 팀장(비플라이소프트 빅데이터분석팀)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PR업무 개선방안’과 관련해 미디어 빅데이터를 어떻게 분석하고 활용하며, 이를 기반으로 홍보 전략을 어떻게 세울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비플라이소프트 임경환 대표는 “국민의 삶을 책임지는 공공 부문에서 올바른 정책과 행정에 대한 홍보는 그 정책을 실행하는 것만큼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가 호남지역의 공공기관들이 국민들을 위한 더 나은 홍보를 펼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