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탄소국가산단 조성 사업 본격화
전주 탄소국가산단 조성 사업 본격화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9.10.1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전주 탄소국가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토지 보상 절차에 착수하면서 국내 소재산업의 국산화를 이끌 전진기지가 될 산단 조성 사업도 본격화 될 전망이다.

13일 전주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15일 오후 2시 한국탄소융합기술원 탄소기술교육센터에서 앞으로 조성될 전주 탄소소재 국가산업단지 편입 토지 소유자들을 대상으로 보상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상설명회는 지난달 승인된 전주 탄소소재 국가산업단지 조성 계획에 따라 본격적인 토지보상 절차에 착수한 것을 의미한다.

보상설명회는 전주 탄소소재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보상방법 및 일정 안내,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주 탄소소재 국가산업단지 조성 부지는 총 324필지이며 이중 사유지는 279필지다.

사업시행자인 LH는 보상설명회를 시작으로 올 연말 보상계획을 공고한 후 내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인 보상협의에 돌입할 예정이다.

한편 전주 탄소소재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오는 2024년까지 총 2000여 억원을 투입해 동산동과 고랑동, 팔복동 일원 66만㎡(약 20만평)에 탄소소재, 최첨단 항공부품, 신성장 분야 등 70여개의 기업과 10여개의 R&D(연구개발)시설, 20여개의 지원시설이 들어설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