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전북경찰청 국감의 날 밝았다
전북도·전북경찰청 국감의 날 밝았다
  • 설정욱·김기주 기자
  • 승인 2019.10.10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와 전북경찰청에 대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가 11일 진행된다.

행안위 특성상 분야를 막론하고 질의할 가능성이 높아 이번 국감에서 전북지역 주요 현안 대부분이 도마 위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특히 내년 총선을 앞두고 여야 의원들의 첨예한 신경전이 예고된다.

오전 10시에 전북도청에서 진행되는 전북도 국감에선 저출산·고령화 대책,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전북금융중심지 지정, 탄소산업진흥원 설립, 군산조선소 재가동 등이 이슈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가운데 전주특례시 지정 문제와 탄소산업진흥원 설립, 공공의료대학원 설립 등은 관련법 개정안의 경우 국회 통과가 시급한 만큼 의원들의 입장과 발언에 관심이 쏠린다.

이어 오후부터 시작될 전북경찰청 국감에선 도내 경찰관의 잇따른 비위행위와 경찰공무원증 분실, 조용식 현 전북경찰청장 친형의 현금 도난 사건 등이 도마에 오를 전망이다.

 올해 전북경찰청 소속 경찰관이 비위행위로 적발돼 징계처분을 받은 경찰관은 총 8명이다.

 이중 4명은 징계위원회를 통해 파면·강등·정직 등 중징계를, 나머지 4명은 감봉·견책 등 경징계를 받았다.

 이 같은 상황에서 지난 6일 완산경찰서 소속 A 경위가 음주운전으로 또다시 적발되는 등 도내 경찰관이 비위행위가 도마 위에 오를 예정이다.

 전북도 관계자는 “예상되는 질의와 지적에 대비해 충분한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국감을 지역 현안의 해결 기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설정욱·김기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