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정부혁신 새만금 타운홀 미팅’ 실시
새만금개발청 ‘정부혁신 새만금 타운홀 미팅’ 실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10.1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오는 11월 1일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새만금사업에 관심 있는 국민과 지역주민 등 80여 명을 초청하여 ‘정부혁신 새만금 타운홀 미팅’을 개최한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하는 ‘새만금 타운홀 미팅’은 지역주민들을 초대하여 새만금사업의 주요 현황과 이슈를 공유하고 정책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공개 주민회의다.

 새만금사업에 대해 의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새만금개발청 누리집(www.saemangeum.go.kr)에서 상세내용을 확인한 후 10월 18일까지 전자우편 또는 우편 및 현장접수 방식으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새만금사업의 주요 현황과 정책 방향을 설명한 후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김현숙 청장이 직접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타운홀 미팅에서는 재생에너지 사업 지역참여 방안, 지역민원 해결 대책 등의 의견이 제시되었으며, 새만금개발청은 국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재생에너지 사업 민관협의회 운영, 찾아가는 민원서비스 강화 등을 시행하였다.

  올해는 지역 사회의 관심이 높은 ‘재생에너지 클러스터 조성’과 ‘스마트 수변도시 건설’ 등을 주제로 선정하여 새만금개발청과 참여한 국민들 모두에게 의미 있는 행사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사업이 가속화되고 본격적 궤도에 오르고 있는 현 상황에서 이번 회의가 새만금을 아끼는 국민 여러분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