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 개소
익산시,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 개소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9.10.1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오산면 장신지구 휴먼시아 1단지 관리사무소 2층에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을 개소했다

 10일 문을 연 공동육아나눔터는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신한희망재단 관계자, 원광대학교 산학협력단, LH전북지역 관계자,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휴먼시아1단지 관리소장, 14개 시·군·구 센터장, 통합센터 운영위원,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지난 3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고 신한희망재단이 함께하는 희망사회프로젝트 공동육아나눔터 구축사업인 신한 꿈도담터(47호점) 리모델링 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익산시는 휴먼시아 1단지 관리사무소 2층 일부에 대해 LH주택공사 전북지부와 20년 무상임대 계약을 체결하고, 초등학생 돌봄 공간인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으로 새 단장했다.

 정헌율 시장은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에 이어 2호점 또한 지역주민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시는 앞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동육아나눔터는 핵가족화로 인한 가정 육아부담을 덜고 양육정보를 공유하며 자녀의 사회성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특히, 단순 시설개방에 그치지 않고 초등학교 학령기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인성·창의성 교육과 전통놀이,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 자녀 돌봄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