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립도서관 ‘익산 북 페스티벌’ 개최
익산시립도서관 ‘익산 북 페스티벌’ 개최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9.10.0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립도서관은 오는 12일 모현도서관 및 모현공원 일원에서 ‘2019 익산 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책으로 탑을 쌓다’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독서골든벨, 북콘서트, 동화 작가와의 만남, 북 캠핑존 등 책을 매개로 풍성한 축제의 장으로 진행된다.

 행사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오전 10시 모현공원 일원에서 진행된다. 식전행사인 ‘매직&버블쇼’에 이어 책 읽는 가족 및 독후감 공모전 시상식, 여태명 붓글씨 퍼포먼스 등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모현도서관 체육관에서는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독서왕을 뽑는 독서골든벨을 진행해 독서지식을 겨룬다.

 이어 11시부터는 북DJ 박형섭 작가의 진행으로 BOOK 라디오가 운영되며, 그 밖에도 이야기꾼 책공연 ‘호랑이한테 잡혀먹혔다가’와 플루트, 국악, 비올라 등 5중주 공연이 어우러지는 특별음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오전 11시부터 시작되는 독서문화체험마당에서는 관내 작은도서관과 독서동아리, 유관기관 등이 함께하는 체험부스가 마련되어 북아트, 클레이, 인형극 등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뿐만 아니라 익산시 서점연합회와 봄봄, 여유당, 나는별, 시금치출판사의 참여로 도서 할인 판매가 진행되며, 사단법인 한국작은도서관협회에서는 도서교환장터를 열어 집에 있는 책을 다른 책과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다양한 동화 속 캐릭터들이 함께하는 포토존과 책 읽는 버스,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전통놀이마당, 문학자판기, 먹거리부스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