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2020년도 신규시책 발굴
순창군, 2020년도 신규시책 발굴
  • 우기홍 기자
  • 승인 2019.10.07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내년도 신규시책 발굴 보고회를 갖고 사업타당성 등 최종 사업 확정을 위한 집중적인 토론을 가졌다.

 군은 지난 4일 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황숙주 군수 주재로 실장·국장 및 21개 부서의 부서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두 달여에 걸쳐 발굴한 내년도 신규시책사업에 대한 보고회를 가졌다.

 각 부서에서 발굴한 신규시책은 총 292건 5,514억원으로 부서 직접추진사업은 197건, 타 부서 제안사업은 95건이며, 이 중 예산사업 263건, 비 예산사업은 29건으로 나타났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사업타당성과, 예산확보 방안 및 예산대비 효율성 등을 면밀히 따져보고 예상되는 문제점에 대한 상호 토론이 이어졌다.

 군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논의된 사항들을 바탕으로 조속한 후속조치에 나설 방침이다.

 우선 타 부서 제안사업은 관련부서에 전달하여 면밀한 검토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내년도 예산반영이 필요한 사업은 사전 행정절차 이행 등 발 빠른 대응에 나서 2020년 본예산에 반영하는 한편 국도비 확보전략을 수립해 효율적인 업무추진이 가능하도록 적극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황 군수는 “부서별로 발굴한 내년도 신규시책들이 발굴에 그치지 않고 순창군의 새로운 성장동력사업이 될 수 있도록 전 부서에서는 능동적으로 업무추진에 임해주기 바란다”면서 “공무원 여러분이 지역의 미래를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는 만큼 군민 삶의 질이 한층 더 나아지고 순창군이 한 단계 더 발전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