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가축전염병 차단 특별방역기간 내년 2월까지 운영
부안군 가축전염병 차단 특별방역기간 내년 2월까지 운영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9.10.0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 차단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부안군이 내년 2월까지 조류인플루엔자.구제역 등 가축전염병을 막기 위한 특별방역기간을 운영한다.

 부안군은 지난 겨울 강력한 방역활동으로 AI가 단 1건도 발생하지 않았던 만큼 특별대책기간 동안에도 최고 수준의 선제적 차단방역을 실시한다.

 차단방역으로 AI 방역을 위해 오리농가 사육제한을 확대 추진하고 철새도래지 등을 중점방역관리지구로 지정해 소독·예찰을 강화해 방역관리에 집중키로 했다.

 또 구제역 예방을 위해 소·돼지 등 농가를 대상으로 일제접종을 실시하고 항체검사를 확대 실시해 항체발생률이 부족한 농장에 대해서는 과태료 처분, 추가접종, 지도점검 등을 실시한다.

 최근 발생한 ASF와 관련해서는 돼지농장 담당관제를 운영해 농가 예찰 및 관리에 집중하고 방역·통제상황 안전감찰, 행사 및 축제 취소·축소 등 중점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확산방지에 주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축산관련 차량으로 인한 농장간 질병전파가 많았던 과거 사례를 감안해 가축·사료·분뇨 등을 운반하는 차량에 대해 주기적인 세척 및 소독 점검을 강력히 추진한다.

 부안군 관계자는 “지난 겨울 AI 차단방역에 성공한 것처럼 올해도 차단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AI·구제역·ASF 발생 차단을 위해 농가와 관련업계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