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진 전북지사 ‘제43차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총회’ 참석
송하진 전북지사 ‘제43차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총회’ 참석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9.10.0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하진 지사가 4일 오후 3시 30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제43차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에 총회에 참석해 지역 주도형 권역별 발전계획을 논의하고 2022년 아태마스터스 대회 협조를 당부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대학 행정기능 지방이양 추진상황, 네이버 등 주요 포털의 지역언론 차별에 따른 대응, 중앙·지방협력회의 설치법(안), 지방분권 입법추진 대국회 활동 로드맵 등 4건이 보고됐다.

또한 시도지사들은 지역주도의 권역별 발전계획 수립과 추진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특히 보고안건 중 정부의 중앙지방협력회의 설치법(안)은, 중앙과 지방의 논의의 장으로 중앙과 지방의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 지사를 비롯한 17개 시·도지사는 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을 위해서는 법률·제도적인 뒷받침이 있어야 한다는 데 공감하고 지방자치법, 지방재정법 등 관련 법안의 조속한 국회통과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아울러 지역이 주도하는 권역별 발전계획의 수립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향후 권역별 발전계획을 수립해 정부 정책에 반영할 것을 촉구하기로 했다.

송하진 지사는 “앞으로 중앙지방협력회의를 통해 중앙과 지방이 수시로 소통함으로써 협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앙정부의 정책도 지역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서 수립돼야 한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