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전북도당 “군산 장애인시설 보조금 횡령·노동착취 수사 촉구”
정의당 전북도당 “군산 장애인시설 보조금 횡령·노동착취 수사 촉구”
  • 김기주 기자
  • 승인 2019.10.02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전라북도당이 2일 전주시 전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군산의 한 장애인복지시설에서 불거진 보조금 비리, 인권유린 의혹에 대한 수사와 행정당국의 관리 감독을 촉구했다.   최광복 기자
정의당 전라북도당이 2일 전주시 전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군산의 한 장애인복지시설에서 불거진 보조금 비리, 인권유린 의혹에 대한 수사와 행정당국의 관리 감독을 촉구했다. 최광복 기자

 정의당 전북도당이 전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군산 모 장애인복지시설에서 불거진 보조금 횡령과 장애인 인권유린 의혹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정의당 전북도당은 2일 가진 기자회견에서 “군산 모 복지시설 원장이 1억원이 넘는 정부 보조금을 빼돌린 사실이 적발됐다”며 “원장의 배우자인 이사장 역시 보조금을 횡령한 정황이 나왔지만 이사장은 사실상 수사대상에서 제외됐다”고 지적했다.

 정의당은 “해당 복지시설에서는 40여명의 장애인들이 하루 7시간씩 일하고 있지만 이들에게 돌아가는 건 월 5~8만 원의 수입이 전부다”면서 “이는 명백한 장애인 차별과 노동착취다”고 주장했다.

 정의당은 이어 “경제적으로 낙후됐다고 평가받는 전북이 이제는 장애인 인권마저 낙후됐다는 오명을 쓸 것이냐”면서 “전북도와 군산시도 민관합동감시단을 꾸려 해당 시설을 감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정의당 관계자는 “노동력 착취 근절과 처우개선을 위해서라도 재활 시설 장애인 노동자의 임금 보전 대책을 정부와 지자체에 촉구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김기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