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노인일자리사업 우수기관 수상
전북도 노인일자리사업 우수기관 수상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10.01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고령사회로 접어든 전라부도가 어르신들이 든든한 노후로 걱정 없이 보낼 수 있도록 최고로 효도할 수 있는 노인 일자리 확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전북도는 1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진행된 ‘2019년 노인일자리 대축제 기념식’에서 광역지자체 도 단위 기관 중에 유일하게 노인일자리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주관기관인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2018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대해 올해 3월부터 수행기관별 자체평가, 시군확인평가, 지자체 교차확인평가, 중앙현장평가 등으로 진행한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이 이뤄졌다.

 이날 우수기관상을 수상한 구형보 전라북도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오늘의 풍성한 결실은 일자리에 열심히 참여해주신 어르신과 수행기관, 시군의 땀방울 어린 결과”라며, 또한 “내년도에 더욱 확대될 5만4천여개의 새로운 노인일자리 발굴로 안정된 노후생활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도내 지자체 중에서는 임실군과 익산시가 올해 ‘노인일자리 대축제 기념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았고, 수행기관에서는 임실시니어클럽, 원광효도마을시니어클럽이 대상 등 13개소 기관이 수상을 차지했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