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지역문화유산 바로알기 교육
부안군, 지역문화유산 바로알기 교육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9.10.0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문화재청(청장 정재숙)의 지원을 받아 2019년 지역문화유산교육사업인 ‘개양할미로부터 연대기’를 지역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지역문화유산교육사업은 권익현 부안군수의 공약사업인 우리문화 바로알기의 핵심사업으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문화유산에 대한 교육을 통해 지역 정체성 강화 및 애향의식 향상을 위한 사업이다.

 지역문화유산교육사업인 개양할미로부터 연대기는 부안군 초.중학교의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문화유산 교육 및 답사, 청소년기의 창의성 및 감성을 융합시키는 다양한 체험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문화유산교육은 지난 4월부터 대상 학교의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단계별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1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은 지역문화유산에 대한 강의 및 교보재를 활용한 내소사 대웅보전(보물277호) 만들기, 선사시대의 삶을 체험할 수 있는 구암리 지석묘(사적103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교육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부안 연대기와 그 시절과 다양한 체험답사로 구성되어 있는 가서 보라 등이 있다.

 상반기에 교육에 참가한 하서중학교 참가자들은 “체계적이고 흥미로운 체험교육으로 우리 고장 부안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는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안군 최연곤 문화관광과장은 “10월 이후에는 부안군민을 대상으로 각 읍면에 맞는 문화유산 팸플릿을 배포할 예정이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문화재청 우수사례 2년 연속 선정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