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미탁’ 북상, 해경 위험 예보제 발령
태풍 ‘미탁’ 북상, 해경 위험 예보제 발령
  • 조경장 기자
  • 승인 2019.10.0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8호 태풍 ‘미탁(MITAG)’이 북상함에 따라 해경이 연안사고 위험 예보제를 발령한다.

 1일 군산해양경찰서에 따르면 2일 10시를 기해 연안안전사고 위험 예보제 ‘관심’ 단계를 발령하고 연안해역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

 해경은 담당구역에 태풍예비특보 시에는 위험예보를 ‘주의보’, 태풍주의보 이상이 발표되면 ‘경보’로 격상해 연안해역 안전관리에 나설 방침이다.

 또한 태풍 북상 이후에도 너울성 파도 등에 대비해 위험예보를 유지해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할 계획이다.

 특히 해경은 위험 예보제 발령 기간 각 파출소 전광판과 각종 안내문을 통해 태풍 정보와 피해 예방을 위한 전 방위 홍보활동을 강화한다.

 이와 함께 안전사고 위험성이 높은 갯바위와 방파제, 해수욕장 등 취약지역에 대한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안전사고 위험성이 높은 구역은 출입을 통제한다.

 김도훈 해양안전과장은 “제18호 태풍이 전남 서남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 됨에 따라 높은 파도에 의한 선박과 양식장, 해양시설의 피해 예방을 위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며 “해상과 연안에서 아무런 사고가 없도록 태풍 대비 홍보활동에 주력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기상예보에 따르면 태풍 ‘미탁’는 중심기압 965hPa, 최대풍속 35m/s, 강풍 반경이 300km의 중형급 태풍이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