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중국 조장시와 청소년 홈스테이 추진
고창군, 중국 조장시와 청소년 홈스테이 추진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9.10.0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은 관내 청소년들이 중국 조장시를 찾아 상호이해와 견문을 넓히는 문화교류 행사를 진행한다.

 1일 고창군은 이달 31일부터 4박5일 일정으로 관내 중학생 20명이 중국 조장시를 찾는다고 밝혔다. 고창군이 주관해 진행된 청소년 해외 홈스테이는 이번이 처음이다.

 홈스테이 이후에는 조장시의 조장대학교 방문, 세계문화유산 태아장운하고성 견학 후 제녕시로 이동해 세계문화유산 공자유적지와 공자박물관 등을 탐방할 계획이다.

 고창군은 지난 30일 고창군청 5층 회의실에서 한·중 우호교류 청소년홈스테이를 위한 사전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는 홈스테이 대상 학생과 학부모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홈스테이 운영계획, 준비 및 유의사항, 홈스테이 가정에서의 생활 에티켓, 문화체험활동 등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다.

 고창군과 중국 조장시는 2003년 양국 자치단체 간 우호교류 협의서 체결 후 대표축제 상호방문·산업·경제·교육·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청소년 홈스테이는 지난 5월 고창군 대표단의 중국 방문 당시 체결된 우호교류협력 강화 협의서에서 중점 교류사업으로 포함됐다. 군은 홈스테이 사전준비를 위해 국제교류증진에 관한 조례 제정과 예산확보, 계획수립, 학교와의 사전협의 등 사전 절차를 이행하고 사전설명회를 갖게 됐다.

 이날 유기상 고창군수는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청소년들의 국제적 감각과 안목을 넓혀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데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