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군인에게 감사와 일자리를
제대군인에게 감사와 일자리를
  • .
  • 승인 2019.10.0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보훈처에서는 2019년 10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을 제대군인주간으로 운영한다.

‘제대군인주간’은 현재의 대한민국이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고 기적의 경제발전을 이룩할 수 있었던 것은 젊은 시절을 국방에 바친 제대군인의 희생과 공헌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며, 제대군인이 국토수호를 위해 헌신한 것에 대해 자긍심을 느끼고 국민들은 니들에게 감사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제대군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2012년부터 8년째 추진하고 있다.

국가보훈처에서는 10월 7일 2019 제대군인주간 기념식을 개최하고 지난 4월 29일부터 8월 30일까지 공모한 ‘제대군인주간 영상 공모전 시상식’ 등을 마련하여 제대군인에게 자긍심을 부여 과 제대군인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하는 행사와 제대군인 일자리 확보를 위한 일자리 박람회, 두드림의 날(Do Dream Day),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 인증 현판식 등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페이스북 등을 통하여 ‘제대군인을 응원합니다’, ‘제대군인주간 퀴즈’ 등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전북동부보훈지청에서는 지역축제와 연계하여 배너·포스터를 설치하고 제대군인 주간을 홍보할 계획이며, 오는 10일 전주대학교에서 제대군인과 보훈가족을 위한 취업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전북동부보훈지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